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임신일기/임신 준비 🌱

임신 전 영양제, 임신 준비 영양제 & 필수 영양제

임신 전에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

-필수 영양제 엽산

임신 준비 영양제를 생각하면 엽산을 제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저도 뭘 챙겨 먹어야 하는지 몰랐지만 주변에서 엽산은 꼭 챙겨 먹어라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어요.

잠깐 엽산에 대해 짚어보고 가자면, 엽산은 비타민 B 종류중 하나로 우리가 섭취하는 식품들에도 들어있지만 식품 섭취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엽산은 영양제로 따로 섭취해 주면 좋은데, 그렇다면 왜 엽산이 임신부들에게 좋을까 해서 찾아봤어요.

엽산의 가장 큰 효능은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막고 여러가지 다른 산부인과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까 꼭 필수로 먹어야하는 영양제 중에 하나겠네요.☺

엽산은 임신 준비 영양제로 임신 전부터 복용하면 좋은데요, 임신 3개월 전부터 임신 초기(임신 12-13주경)까지 복용하는 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솔가엽산
내돈내산 임신 준비 영양제 솔가 엽산

엽산의 필수성은 알았고, 그럼 도대체 어떤 엽산을 먹어야 하지 하고 검색해 봤는데 종류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 그래서 주변 지인과 맘카페의 추천을 받아 저는 대중적인 솔가 엽산으로 그냥 샀습니다ㅎㅎ 극 P라 이런 거 잘 찾아보지 못해요,,
솔가 엽산외에도 다른 엽산들도 많았어요. 저는 하루라도 빨리 복용하고 싶어서 마켓컬리에서 구매해서 다음날부터 바로 먹었습니다.

엽산은 공복에 먹는 게 좋다고 들어서 저는 매일 아침 공복에 일어나자마자 엽산과 유산균을 챙겨 먹고 있어요. 그리고 남편도 꼭 챙겨 먹고 있어요. 엽산은 남자 여자 모두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하니 임신 준비 중이라면 남편도 꼭 챙겨주세요!




엽산은 필수고 그외에도 다른 좋은 영양제들이 많은데 선택해서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영양제들은 맘카페와 주변 지인들을 통해 추천받은 영양제들입니다.

-유산균

유산균은 제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어 오래전부터 항상 챙겨서 먹었던 영양제예요. 원래는 뉴질랜드에서 생유산균을 챙겨 먹었는데 아무래도 한국으로 배송이 힘들어 한국에서 비슷한 제품을 찾아 복용하고 있어요. 막 엄청 효과가 좋다! 이런 것보다 안 챙겨 먹으면 딱 티가 나는 것 같아요. 특히 임신 중에는 변비로 많이 고생하시니 임신 전부터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비타민 D

비타민 D의 결핍은 아이의 뇌기능, 폐기능, 피부 질환 등에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찾아보니 연구결과, 비타민 D 농도가 정상인 경우 임신의 성공률에 영향력을 미친다고 하니 비타민 D가 부족하지 않게 영양제로 복용해서 관리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코큐텐

코큐텐 역시 난임으로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추천되는 영양제 중 하나더라고요. 효능 중에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착상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작용으로 몸의 면역력에 도움을 주고 피로해소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임신 준비 영양제
공복에 엽산과 유산균 꼭 챙겨먹기


저는 현재 엽산과 유산균 정도만 챙겨먹고 있는데 다른 영양제들도 관심이 생겨 열심히 정보를 찾아보고 있어요. 위 영양제들은 사람에 따라 필수일 수도 선택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꾸준히 제대로 챙겨 먹는 것이랍니다. 임신 준비 영양제를 찾으신다면,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찾아보고 복용해 보세요. 엽산은 필수라는 거 잊지 마세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