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주기 어플 아이폰 생리어플 4가지 추천과 비교!

-가임기, 배란일을 예측하기 쉽게 도와주는 생리 주기 어플 

 

임신 준비 중이라면 생리 주기와 가임기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주변에서는 어플만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고, 어플과 배테기를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생리 주기 어플을 통해 생리 예정일과 가임기, 배란일을 예측하고 그에 맞게 준비할 수 있어요.

거기에다가 배테기까지 같이 사용하면 가임기와 배란일의 예측 정확도가 높일 수 있겠죠? 저는 아이폰을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생리 어플 중에 유명한 4개 어플을 비교해 볼 수 있게 가져왔어요. 어플을 켰을 때 나오는 메인 화면을 기준으로 소개해볼게요. 

 

 

- 핑크다이어리 

핑크다이어리
가장 흔히 사용하는 핑다, 핑크 다이어리

핑크 다이어리는 줄여서 '핑다'라고 많이들 말하시는데요, 저도 맘카페에서 정보를 얻으면서 정말 많이 추천을 받았던 어플이에요. 가장 많이 쓰인다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생리 주기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생리시작-종료일 체크가 쉬운지, 달력으로 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 같아요. 임신 준비 중이시라면 가임기와 배란일 예측의 정확도가 궁금하실거구요. 


핑다는 배란기 예측일의 정확도가 좋다고 많이 추천하는 어플 중에 하나예요. 또 메인화면으로 보이는 것과 같이 생리 예정일, 배란 예정일, 가임기 시작, 마지막 생리일, 평균 생리 주기까지 한눈에 며칠 뒤인지 일자별로 알 수 있어서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 캘린더에 색깔별로 생리주기, 가임기, 예측 배란일을 표시해 둬서 가독성이 좋다

▶ 주기별로 나타나는 증상을 세세하게 기록할 수 있어서 좋다

▶ 사랑 기록을 할 수 있다

▶ 배란 테스트 기록을 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임신, 출산, 여성질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헤이문

 

헤이문은 파스텔 톤을 활용해서 가독성이 좋고 깔끔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배란일을 따로 예측하지는 않지만 가임기간을 예측해주고 있어요. 또 아이폰 건강앱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생리 주기가 자동으로 연동돼서 따로 일일이 다시 기록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다만, 캘린더의 활용성은 핑다보다는 떨어지는 편이에요. 헤이문은 하루하루 일자별로의 기록에 좀 더 치중된 편이에요. 

 

  파스텔 톤의 전체적으로 깔끔한 어플이다 

  아이폰 건강앱의 생리주기가 자동으로 연동된다

  일자별로 세세한 기록을 할 수 있다

  가임기는 예측하지만 배란일을 따로 예측하진 않는다

  캘린더의 활용성은 좀 떨어진다

 

 

 

 

 

 

- 봄 캘린더

봄 캘린더도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어플 중에 하나예요. 다른 어플들과는 다르게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보이는 게 캘린더라 한눈에 생리 주기와 가임기를 볼 수 있어서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기는 색깔별로 뚜렷하게 구분하고 있어서 가독성도 좋아요. 가임기와 배란기가 색깔이 다르게 표시되고 있는데, 다른 어플들보다 가임기 기간을 길게 표시하더라구요.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보이는 캘린더라 주기를 쉽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주기별로 다른 색깔로 뚜렷하게 구분하고 있어서 가독성이 좋다

  다만 광고가 많이 뜰 수 있다

 

 

- Flo

Flo는 제가 어렸을 때 사용했던 어플이에요. 예전에는 광고가 많이 없었는데 지금은 유료화된 부분도 있고 광고도 많이 있더라고요. 그렇지만, 캘린더에 생리 주기를 표시하는 게 엄청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른 어플들은 일자별로 들어가서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을 따로 기록해야 하지만 Flo는 캘린더에서 바로 한번 클릭만으로 주기 기록이 가능해요. 다음 생리일 예정일 까지도 얼마나 남았는지 한눈에 볼 수 있고, 배란일과 가임기를 간단하게 예측해주고 있어요. 

 

캘린더에 생리 주기를 기록하는 방법이 다른 어플보다 간단하다. 

주기별로 복잡하게 색깔을 쓰지 않고 딱 두 가지 색깔로 생리 주기와 가임기를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유료화된 부분도 있고, 광고가 많은 편이다. 

 


 

앞에 소개해드린 4가지 어플은 맘카페를 통해 조사했을 때 제일 많이 쓰이는 어플들을 가져온 거예요. 사실 어떤 어플이 더 주기 예측이 정확하냐 라는 질문도 많았는데, 이건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요. 하지만 대체로 핑크 다이어리와 헤이문을 정확도 부분에서는 많이 추천하시더라고요.

 

어떤 어플을 사용할지 고민이시라면, 처음에는 한 가지 어플만 사용하지 말고 2-3가지 다운로드하여서 같이 사용해 보세요. 생리 주기는 적어도 3번 정도 기록해야 어플이 주기를 측정하는데 도움이 돼요.

 

처음에는 여러 가지 어플을 같이 동시에 사용해 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찾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예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배테기 사용법 with 스마일 배란테스트기